전세계를 대표하는 커피전문매장 스타벅스!!
글로벌기업답게 메뉴, 커피의 맛, 인테리어, 매장음악, 인적 서비스등
모든면에서 국내 커피시장의 큰 변화를 주도한 브랜드중의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국내 처음 런칭단계때 커피맛과 인테리어도 고객들에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지만, 무엇보다 커피와 너무나 잘어울리는
매장음악이 무엇보다도 고객들에게 스타벅스만의 아이덴티를
명확히 인식시켜 주었는데요, 스타벅스 매장의 음악은 단순한듯
하지만 특정장르와 템포, 리듬을 일관성있게 편성하여 고객들에게
명확한 색깔을 인지시켜주는데요, 그중에서 Jazz와 고전팝들이 적절히
믹스되어 일정한 분위기 연출을 합니다.
특히 매장에 사용중인 음향기기는 스타벅스 본사와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갖고
기기와 콘텐츠를 공급적인 플레이네트워크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플레이네트워크 장비는 엄격한 저작권 보호장치가 되어 있어, 1개월 동안
지정된 디바이스에 정해진 사용날짜가 셋팅되어 프로그래밍된 날짜가 지나게
되면 음악이 나오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국내 음악서비스 회사에게 주는 시사점과 교훈이 크다고 판단됩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